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이슈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 2023 DSC 리빙랩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우수상’ 수상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이슈(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 2023 DSC 리빙랩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우수상’ 수상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4-01-29 조회 723
첨부 jpg 우수상을 수상한 학생들과 조용석 공학교육혁신센터장(맨 오른쪽) 기념사진.jpg
이전 다음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 2023 DSC 리빙랩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우수상’ 수상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조용석)가 25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열린 교육부,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시, 충청남도가 주관/주최하는 2023 DSC 지역리빙랩 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우수상“(DSC 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장상)을 수상했다.

 

지역 리빙랩 사업은 지역내 지역주민과 혁신기관, 기업, 공공기관 등으로 구성된 주체들이 지역의 문제의 발굴부터 해결까지 함께 참여하여 지역 혁신 및 정주 여건을 개선하는 지역 기반 맞춤형 문제해결을 목적으로 하는 활동이다.

 

이번에 우수상을 받은 의료IT공학과 4학년 김민주 학생 외 팀원 5명은 키오스크 교육 콘텐츠의 획일화 문제해결을 위해 직접 교육용 키오스크 <오키스크>를 개발하고 디지털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오키스크>는 고령층이 쉽게 인식할 수 있는 UI 가이드라인을 정의하는 한편 현장 경험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령자들이 느끼는 불편함을 줄여 키오스크를 사용하기 쉽도록 만들었다.

 

팀장 김민주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지역 문제를 더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었고, 처음 참여한 리빙랩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팀을 지도한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장 조용석 교수는 “지역문제해결을 위해 엔지니어들이 가지고 있는 기술들을 사용하는 사례는 앞으로 더 많이 필요한 일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사회 사회적 약자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