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이슈

건양대 유학생 키아라 씨, 국립국제교육원 원장상 수상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이슈(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유학생 키아라 씨, 국립국제교육원 원장상 수상
부서명 발전홍보팀 등록일 2023-01-06 조회 1663
첨부 jpg 국립국제교육원장상을 받은 키아라 씨(왼쪽)가 건양대 이무식 대학원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jpg
이전 다음

건양대 유학생 키아라 씨, 국립국제교육원 원장상 수상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대학원(원장 이무식) 보건학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아창과 키아라(카메룬, 30세) 씨가 우수한 학업 성과를 인정받아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으로부터 원장상을 수상했다. 

   

국립국제교육원은 정부초청외국인장학사업(GKS)을 통해 초청한 외국인 장학생 중 유학생활 성과가 우수한 학생을 매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정부초청장학생으로 한국에 와 2020년부터 건양대 보건학과 박사과정을 밟고 있는 키아라 씨는 2년 반의 재학기간 중 예방의학 분야의 연구 프로젝트와 논문 작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제1저자 및 공동연구자로 총 9편의 논문을 발표하는 우수한 연구 성과를 달성했다.

   

키아라 씨는 “학생과 엄마의 역할을 동시에 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의료 선진국인 한국에서 장학생으로 연구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너무나 감사하며 앞으로도 맡은 역할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건양대는 2010년부터 정부초청장학생 수학 대학으로 지정돼 학부와 대학원 장학생, 한국어연수기관, 우수자비 유학생, 한일 공동 고등교육 유학생 교류 등 다양한 장학생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