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print

네이버클라우드-건양대, 의료AI 인재 함께 키운다 글의 상세내용

『 네이버클라우드-건양대, 의료AI 인재 함께 키운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네이버클라우드-건양대, 의료AI 인재 함께 키운다
작성자 의료인공지능학과 등록일 2020-12-09 조회 4071
첨부  

(지디넷코리아=임유경 기자)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건양대학교 의료인공지능학과와 학내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의료 인공지능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건양대학교는 의료인공지능학과를 신설했다. 2021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해 4차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클라우드는 건양대학교 학내 학습관리시스템(LMS) 인프라와 학과 수업용 및 연구용 인프라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기술 지원과 교직원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아카데믹 지원 프로그램인 ‘그린루키’를 통해 건양대학교 교직원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 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료 응시 기회를 제공한다. 그린루키 혜택에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 관한 기초 교육, 실습 교육, 전문가 교육 등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제공도 포함돼 있다.

네이버클라우드와 건양대학교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관련 기술교류회 등의 홍보 및 행사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양 기관의 협력방안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김용석 건양대 의료인공지능학과장은 “네이버클라우드와 같은 국내 클라우드 플랫폼 선도기업으로부터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이 건양대학교 의료인공지능 분야 인재 양성과 빅데이터 구축 및 활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네이버클라우드 영업 총괄 임태건 상무는 “대한민국의 의료인공지능 분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클라우드는 앞서 가천대학교, 연세대학교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제공한 바 있다.

임유경 기자(lyk@zdnet.co.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