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간호대학소식

건양대 간호학과, 어린이집 아동 대상 비교과활동 프로그램 열어 글의 상세내용

『 건양대 간호학과, 어린이집 아동 대상 비교과활동 프로그램 열어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건양대 간호학과, 어린이집 아동 대상 비교과활동 프로그램 열어
작성자 간호대학 등록일 2023-05-18 조회 915
첨부  

확대이미지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간호대학 킨더조이 팀 1학년 학생들이 대학에서 시행된 학생주도 비교과 프로그램활동인 D.I.Y 프로그램으로 일환으로 지역사회 어린이집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활동을 2일 진행했다.


관저동에 있는 초록별 어린이집에서 열린 이날 프로그램은 보물찾기를 통해 나쁜 행동과 좋은 행동을 아동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어린이들의 인지발달 및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계획됐다.

또한 프로그램과 함께 학생들이 어린이날을 맞아 준비한 작은 선물을 아이들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행사가 마무리된 뒤 어느새 친해진 학생들과 아이들은 헤어짐을 아쉬워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이날 행사를 지켜본 학부모들도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해준 학생들에게 감사의 뜻을 밝혔다.

오재우, 허보윤 교수는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직접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에서 강의실에서 배우지 못한 많은 것을 경험했을 것”이라며 “학생들이 아직 전공수업을 듣지 않았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전공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더 열심히 학업에 임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간호학을 배우는 입장에서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계획한 프로그램이었기에 함께 활동하며 즐거워하는 아이들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이런 활동들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세종의소리(http://www.sjsori.co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