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시각디자인학과 개교 30주년 기념 벽화 작업 글의 상세내용

『 시각디자인학과 개교 30주년 기념 벽화 작업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시각디자인학과 개교 30주년 기념 벽화 작업
작성자 시각디자인학과 등록일 2021-06-04 조회 4831
첨부 jpg 벽화작업1.jpg
jpg 벽화작업2.jpg
jpg 벽화작업3.jpg
jpg 벽화작업4.jpg
jpg 벽화작업5.jpg

시각디자인학과 개교 30주년 기념 벽화 작업

 

시각디자인학과 공공디자인 수업에서 건양대학교의 개교 30주년을 기념해서 학교에 벽화 작업을 하였습니다! 

인문학관 뒤쪽 벽을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이 힘을 합쳐서 열심히 꾸며보았습니다

 

? 건양대, 재활복지교육대학 시각디자인학과 소식 ?

 

[논산포커스 기사 내용]

[논산=논산포커스] 서준석 기자 = 지난달 5월 30일. 논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윤진)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학생봉사단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사업으로 건양대학교 재활복지교육대학 시각디자인학과(학과장 윤봉환 교수) 팀과 연계하여 논산시 은진면 성덕초등학교 교정에 있는 41㎡ 크기의 창고 벽면에 꽃과 나비가 있는 벽화 작업을 했다.


이번 벽화 작업은 벽면에 그림을 그리던 기존 방식에 아니라 CNC 커팅 벽화 그리기(콜라주)를 적용한 기법으로 벽화 작업을 진행했다. 그동안의 벽화는 민화를 바탕으로 하거나 특산물, 지역을 대표하는 경치 등을 그림으로 담는 방식이었으나, 위치상 일조량과 담벼락의 상태에 따라 주기적인 유지보수 등 관리 측면에서 어려움이 적지 않았다.

CNC 커팅 벽화는 재료에 아크릴 물감으로 여러 번 색칠 하여 실리콘으로 부착하는 기법으로 벽면의 상태, 모양의 탈색에 영향이 적기 때문에 초기 작업 비용 대비 월등한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또 건축물 노후에 의한 누추했던 기존 페인트 벽면에 벽화를 위해 은진면사무소(면장 이한철)의 도움이 컸다.


은진면은 벽면 세척과 컴퓨터 자동 조색 시스템 컬러 조색, 표면코팅 등 일련의 선행 작업 과정에 드는 비용 4백여만원을 지원해 예정된 일정에 맞게 벽화 작업을 할 수 있었다. 성덕초등학교 조향미 교장은 “탑정호의 경관뿐 아니라 조만간 개통 예정인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 등으로 논산 시민과 외부 관광객이 진입하는 초입에 학교가 위치하다 보니 누추했던 창고 벽면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는데, 이렇게 깨끗하게 보수하고 벽화 작업까지 해주셔서 부담감을 덜게 되어 고맙다.”라고 말하며 “아침에 등교하는 우리 학생이 무척 좋아할 것을 상상하니 매우 기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 출처 : 논산포커스

- 링크 : http://www.nsf.kr/m/view.asp?idx=9168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