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기술동향] 롯데, 헬스케어 시장 본격 진출..'롯데헬스케어' 설립 글의 상세내용

『 [기술동향] 롯데, 헬스케어 시장 본격 진출..'롯데헬스케어' 설립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기술동향] 롯데, 헬스케어 시장 본격 진출..'롯데헬스케어' 설립
작성자 의공학부 등록일 2022-03-30 조회 1194
첨부  

롯데지주는 10일 이사회를 열고 700억원을 출자해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전문회사 '롯데헬스케어'를 설립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롯데헬스케어는 유전자와 건강검진 등의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필요한 영양소가 배합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며 섭취 방식과 맞춤형 식단, 운동 등 건강관리를 위한 코칭 서비스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헬스케어는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이 정착되면 개인 유전자 대체불가토큰(NFT), 웰니스(건강) 의료기기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이후 플랫폼과 연계할 수 있는 오프라인 센터를 통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도 세우고 있다.

롯데그룹의 식품사업군에서는 건강기능식품과 건강지향식 제품 개발에 속도를 내는 등 계열사들의 헬스케어 사업과도 시너지를 모색하고 있다.

또 실버타운 입주민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도 구상하고 있다.

롯데는 2020년 약 237조원 규모였던 국내 헬스케어 시장이 2030년 약 450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헬스케어를 신사업 중 하나로 육성하기로 했다.

우웅조 롯데지주 신성장3팀장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밀착형 건강 관리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그룹사뿐만 아니라 외부기관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플랫폼 사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지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편 롯데지주가 지난해 신설한 헬스케어팀의 사업이 구체적 모습을 드러냄에 따라 함께 신설된 바이오팀도 조만간 가시적인 결과물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롯데지주는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해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혁신실 산하에 바이오팀(신성장2팀)과 헬스케어팀(신성장3팀)을 신설하고 외부에서 40대 상무급 팀장을 영입했다.

롯데헬스케어 설립을 주도한 우 팀장은 삼성전자에서 헬스 서비스를 담당한 경력을 갖고 있다.

바이오팀은 미국 제약사 BMS와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근무한 이원직 상무가 팀장을 맡아 이끌고 있다.

바이오팀은 기존 바이오 업체 인수나 제약사와의 조인트 벤처 등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외부 협력 전략을 논의하고 있다. 

목록